우리들의 성공스토리 이미지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 강나은
2020-02-11 14:52 조회수 39

재수를 결심한 이유

현역 때 받은 점수가 제가 원하던 연세대학교와는 거리가 멀었고 눈으로 체감을 해보니 지난 수험 생활이 후회되어 재도전을 꼭 해봐야 미래에 후회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여학생 캠퍼스를 선택한 이유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점수를 받고 뒤를 돌아보니 제 주변에는 항상 핸드폰과 SNS 등 학습 집중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이 정말 많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제가 의지를 굳게 다짐한다면 이러한 방해요소들을 무시할 수도 있겠지만 마지막 1년 이라고 생각하고 좀 더 확실하게 끊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여고를 다녔던 저로서는 여학생만 생활하는 기숙 학원으로 가서 마음 편하게 공부에만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학원 생활의 만족도는 정말 높았습니다. 밥, 청소 그리고 빨래 등 제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전혀 없고 공부만 할 수 있다는 것이 제가 상상하던 기숙생활이었습니다.


기숙 학원 꿀팁

저는 한 번도 기숙사 생활을 해본 경험이 없어서 처음에는 낯설고 적응하는 게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2주가 지나고 어느 정도 여유로워지고 편안해지기 시작했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었던 것도 나름 적응해가기 시작해가면서 나중에는 아침에 먼저 학습실에 가서 공부하는 습관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처음에 많이 낯설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기가 힘들어 퇴소를 하는 학생들이 간혹 보였는데 저도 꾹 참고 지냈던 만큼 여러분도 처음에 적응만 한다면 충분히 알찬 수험 생활 보내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