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셀파 여학생 독학기숙학원 코로나 방역

정말 철저하게 방역하고 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여학생 캠퍼스 코로나 방역

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여학생 캠퍼스입니다.

여러 다수의 학생들이 먹고 자고 생활하는 기숙학원이라는 특성상 코로나 방역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저희가 어떻게 매일, 매월 코로나에 대비하고 방역하고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요즘 2023학년도 대입재도전반 문의가 급증하면서 학부모님들의 코로나 방역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혹시라도 공부하러 들어간 기숙학원에서 코로나의 감염 위험에 노출되거나 코로나로 인해서 학습에 방해가 되는 건 아닐까 걱정하시는데요.

저희는 남들에게 오히려 ‘이렇게까지 해 야돼?’ 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철저하게 코로나19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코로나 방역

매주 2회 전문 업체를 통한 방역을 실시합니다.

교육청에서 전국 기숙학원 대상으로 내려진 코로나 방역 관련 지침 중에 외부 전문 방역 업체에게 2주에 한번 코로나 방역을 맡기라는 지침이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의 심리 안정과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매주 2회 학생들이 사용하는 학습실, 숙소, 화장실, 헬스장, 강의실을 포함한 학생들이 출입하고 사용하는 모든곳에 대해 방역 전문 업체를 통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 쉬는 시간 학생들이 사용하는 공간을 환기하고 있습니다.

매 쉬는 시간, 생활 관리 선생님들께서 많이 고생하시는데요. 학습실은 물론이고 강의실, 복도, 로비, 행정실, 교무실 등 환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내 학습실은 환기 시스템이 24시간 가동되고 있습니다.

때때로 학생들이 ‘선생님 너무 추운데 환기 안하면 안될까요?’ 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항상 생활 관리 선생님들은 ‘조금만 참자 환기는 꼭해야돼 ‘ 라는 말을 입에 달고 다닙니다 ㅠㅠ 코로나 방역을 위한 이유도 있지만 환기를 통한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의 이유도 있습니다.

외부 해충 방역과 소독까지 철저하게 진행합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여학생 캠퍼스는 남양주시 북한강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 맑고 공기가 맑은 곳이기 때문에 각종 벌레 유입에 취약한데요.

주기적으로 외부와 내부 그리고 화장실, 배관, 변기 등 외부 전문 소독 업체에 의뢰하여 매주 소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습에만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위해서 매주 목요일 학생들이 일어나기전 아침 6시에 소독을 하고 있어요.

하루 4번의 체온 측정과 수시로 손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총 4번의 체온 측정을 오전과 오후에 2번씩 나누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온이 약간 높은 학생은 격리 숙소와 격리 학습실을 사용하고 식사 시간도 조정하여 다른 학생들과 접촉하지 않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독은 밥 먹기 전후와 인강실, 스터디 카페 등 출입 전후로 수시로 실시하고 손 소독제는 학원내 구석 구석 배치하였습니다.

에듀셀파 여학생 독학기숙학원에 출입하는 모든 직원은 매주 코로나 검사를 받습니다.

에듀셀파 여학생 독학기숙학원내 출입하는 모든 직원은 주 1회 코로나 검사를 받고 음성 판정을 문자를 받은 후에 출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교직원의 음성 판정 문자를 게시판에 크게 게시해서 학생들을 안심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야 학원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이 마음 편하게 질문하고 상담받고 선생님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에듀셀파 여학생 독학기숙학원 코로나 방역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기숙학원 밥과 식사는 어떨까요? – 에듀셀파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