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성공스토리 이미지

단국대학교 간호학과 | 정다인
2019-02-11 10:15 조회수 338

01. 재수를 결심한 이유

작년 수능에 평소에 치던 시험에 비해 잘 치지 못했다고 느꼈고 제가 목표로 하던 간혹학과에 갈 수 없는 점수를 받아 성적표를 받은 당일 재수를 결심하였습니다. 이왕 재수를 하기로 마음먹은 것 제대로 관리 받고 공부에만 집중해보자하는 마음에 기숙학원 입소를 결정하였습니다.

 

02. 에듀셀파 여학생 캠퍼스를 선택한 이유

첫째로 가장 큰 이유는 여학생만 생활한다는 것에 메리트를 느꼈습니다. 아무래도 20대 청춘들이 모여 생활을 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여학생만 생활하는 것이 조금 더 자유롭고 편안하다고 느꼈습니다. 두 번째는 직접 방문상담을 했는데 학교나 독서실과는 다르게 한자리에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고 자신의 학습실자리뿐 아니라 인강실, 스터디카페, 야외 학습 공간등 여러 학습공간이 있어 집중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습니다.

 

03. 마음에 들었던 시스템

늦어도 아침 8시부터 밤 11시까지 그리고 원한다면 새벽 1시까지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고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 아닌 꾸준한 과목별 상담과 학습 상담을 통해 본인 수준에 맞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학습하는 것이 제가 머릿속에 그렸던 시스템이였습니다.

그리고 에듀셀파 여학생 캠퍼스에서는 매일 과목별 오픈 특강이 각 교실에서 진행되는데 마치 대학교처럼 본인이 원하는 수업만 무료로 현장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인터넷 강의로만 스스로 학습하여 지루함과 무기력함을 낮춰주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04. 슬럼프 극복 방법

아무래도 기숙학원에서 먹고 자고 지내다보면 답답함을 느끼거나 슬럼프가 오기도 합니다. 제가 했던 방법이고 추천 드리는 방법은 캠퍼스내에 헬스장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거나 본인 스스로 운동할 의지가 없다면 요가반을 신청하여 요가를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공부하는 시간을 빼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마음이 불편했는데 길게 보면 결국엔 체력이 집중력을 좌우하고 집중력이 학습 이해와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