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성공스토리 이미지
연세대 화학학과 | 이수빈
2022-01-03 14:19 조회수 951

연세대 화학학과 합격후기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공부해서 재수를 마치고 연세대 화학학과에 진학한 이수빈입니다.
먼저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국수영탐탐 43124 나왔는데 제가 이미 어느정도 갖춰둔 과목은 시간을 줄이고 부족한 국어 수학만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의무수업이 없는 독학기숙학원을 선택했고 에듀셀파를 선택한 이유는 여학생만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는 요가 프로그램 등 여학생을 위한 이런 저런 프로그램이 많아 학원 생활에서는 자신과의 싸움을 제외하고는 힘든점은 없었습니다.
제가 재수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운동을 꾸준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헬스장에서 강도 높은 운동이 아니더라도 밥먹고 학원 앞 마당을 룸매와 이야기 나누며 뱅글뱅글 돈다던가 간단한 줄넘기라두요.

이런 운동이 누적되면서 공부의 집중을 받쳐주는 체력이 길러지는거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거라고 생각이 드는 점이에요. 다음으로는 어떻게 공부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수학 공부법

저는 수학에 집중하여 공부했습니다. 제가 재수를 시작했을 당시에는 새로 추가된 개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재수를 시작한 2월부터 3월까지 2달 간 현우진 선생님의 시발점으로 새로 들어온 개념을 익혔습니다.

3월부터 6평전까지 현우진 선생님의 뉴런을 수강하며 기출 문제를 풀었습니다. 저는 수학에서 기출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9평전까지 기출을 다시 돌리며, 변형된 기출 문제들을 병행하였습니다. 또한, 이시기에 수능특강 수능완성 모든 문제를 풀지는 않았고, 어려운 문제 몇 개를 골라 풀었습니다.
9평 이후부터는 사설 모의고사와 드릴과 같은 심화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는 다시 돌아가 기출과 지금까지 틀렸던 문제에 집중하였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국어 영어 공부법

국어는 수능특강이 나오기 전까지 이감의 간쓸개를 활용했습니다. 그러다 강의를 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여 김승리 선생님의 커리를 탔습니다. 여기에 이감 모의고사를 신청하여 시간분배를 연습하였습니다.

영어는 따로 강의를 듣지는 않았습니다. 마더텅을 이용하여 기출을 풀었고, 6월 모의고사 전까지 수능특강을 2번 반복하였습니다. 그리고 9월전까지 수능완성을 2번 반복하였습니다. 그 후에는 조정식의 이비에스 변형 문제를 풀었습니다.



탐구 공부법

우선 화학은 한종철 선생님의 풀커리를 탔습니다. 풀커리를 타면서 6평전까지 기출과 수능특강, 9평전까지 수능완성을 하였고 9평이 다가올 시기 쯤에 일주일에 한 개씩 사설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이후 9평 후에는, 한종철 선생님 이외에 백호 선생님의 모의고사를 병행했습니다.

화학은 고석용 선생님의 커리를 탔습니다. 3월전까지 고석용 선생님의 개념강의, 5월까지 고석용 선생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그리고 6평전까지 기출과 수능특강을 풀었습니다. 그 후에는 9월전까지 수능완성, 심화 강의를 병행했으며, 화학과 마찬가지고 일주일에 한 개씩 사설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이후 정훈구 선생님과 고석용 선생님의 사설 모의고사를 풀며 수능을 준비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한국사는 4월부터 일주일에 하루 조금씩 공부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