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성공스토리 이미지
한의예과 5개 동시합격 | 최다은
2021-01-15 20:02 조회수 840
안녕하세요. 저는 한의예과 5개에 모두 합격한 최다은이라고 합니다.

01. 입소전

제가 수능 전 마지막 3개월을 보낼 곳으로 에듀셀파를 선택한 일은 제 인생에서 손에 꼽는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에듀셀파 기숙학원에 8월 15일에 입소했습니다. 이전 3월~7월은 집 근처의 브랜드 독학기숙학원을 다녔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지치는 시기라고 하죠. 저도 그 즈음 슬럼프가 왔습니다.

학원에서 10시에 마쳐서 집에 오면 유튜브를 보고 새벽 1시,2시에 자며 늘어지는 저 자신을 보며 이러면 안되는데… 스트레스를 받았고 수험생활에 있어 처음 슬럼프를 겪었습니다. 그래서 독학재수학원을 그만두고 집 앞 독서실을 다니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금 보면 슬럼프를 연장시키기만 하는 좋지 못한 결정이었던 것 같아요. 독서실에서 보름정도 다니며 공부를 했지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었고 8월초부터 독학기숙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강의로는 인터넷 강의만 들어와서 독학을 원했고, 생활 전면에 있어 통제가 필요하다 느껴 기숙학원을 알아봤습니다. 시설도 괜찮았고, 장학제도도 활발해서 에듀셀파 기숙학원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02. 3가지 장점


에듀셀파 여학생 독학기숙학원

3개월동안 다니며 정말정말 만족했습니다. 제가 다른 기숙학원은 다녀보지 않았지만 독학기숙학원으로서 최고의 학원이라 생각이 듭니다.
에듀셀파에서 제일 좋았던 점 3가지를 꼽자면 첫번째로, 생활 전면에 있어서의 완벽한 관리였습니다. 저처럼 잠이 많은 수험생들에게 엄격한 기상 시간과 취침 시간은 정말 필요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면서 건강한 생활패턴에서 공부하니 더 집중도 잘되고 효율적이어서 기숙학원을 선택한 보람이 있었고 정말 만족했습니다.

이밖에도 기숙학원에서 생활하면서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많이 신경써주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행정실에 엄마 같으신 관리 선생님도 계셔서 불편한 사항은 언제든지 말할 수 있어서 생활에 있어 걱정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지낼 수 있었어요.

기숙사도 정기적으로 청소해주시고 빨래를 내면 예쁘게 개어 주셔서 정말 마음 편하게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모든 신경과 에너지를 공부에만 집중 할 수 있어서 공부외의 스트레스는 받지 않았기 때문에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1년의 수험생활 중 에듀셀파와 함께한 마지막 시간이 가장 행복한 마음으로 공부했던 것 같아요.

두번째로, ‘수능 준비’에 있어 최적화되었습니다. 작년 수능을 돌아보면, 수능에 대한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지 않아 시험 리듬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고 치뤄서 아쉬운 성적을 받았습니다. 실패 후 수능공부와 더불어 시험리듬에 대한 충분한 연습도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에듀셀파 학원에서는 수능 몇 주전부터 수능시간표에 맞춰 기상시간과 수업시간이 조정되는 것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학원 시설에 수능 고사장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교실형 자습실도 마련되어 있어 수능이 다가와서는 그곳에서 공부하면서 수능 분위기를 연습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수능에 맞춰 생활하다 그 페이스 그대로 다음날 수능을 치니 수능이 정말 모의고사 같다는 느낌을 받았고 평소 하던 대로 침착하게 치를 수 있었습니다. ‘평소 하던 대로’라는 느낌이 수능장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N수생들은 알 것입니다.

에듀셀파 여학생 독학기숙학원

세번째로, 다양한 여러 선생님이 계셔서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었어요!! 과목별 선생님으로 국영수 선생님이 계셔서 공부를 하다가 막혔을 때 언제든지 도움을 찾을 수 있어 독학기숙학원임에도 수업에 대한 갈증 없이 원활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훈훈하신 원장선생님 덕분에 학원 분위기도 좋았고, 상담을 하면서 응원을 해주시는 담임선생님이 계셔서 홀로 기숙학원에 오는 학생들에게 힘이 되었습니다. 관리선생님이 계셔서 생활전반에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정말 엄마 같으셔서 학생들을 잘 케어해주시는 분들이셔서 마음이 정말 든든했습니다. 영양사 선생님의 정말 맛있는 세 끼 덕분에 공부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밥으로 풀 정도로 식당에서 식사하는 것 못지않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03. 마지막으로

학원에 계시는 많은 선생님들 덕분에 좋은 결과를 받은 것 같아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제 사촌동생이 재수를 한다면 주저없이 바로 에듀셀파 기숙학원에 보낼 것 같습니다. 그 정도로 제 재수의 8할은 에듀셀파에서 완성된 것 같습니다. 입시에서 중요한 마지막 3개월을 에듀셀파에서 알차게 보낼 수 있어서 정말 후회없고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6개 한의대의 수시 최저를 모두 맞출 수 있었어요.

1지망이었던 경희대 한의예과에 합격할 수 있어서 원장 선생님과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인사 드리고 싶었어요.!! 선생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시기에 모두 고생많으셨다는 걸 느꼈어요ㅜㅜ 앞으로 모두 건강하시고 아프지 마시고 늘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앞으로 저보다 더 우수한 학생들 많이 왔으면 좋겠네요!

에듀셀파, 최고였습니다.. 순탄치 않았던 제 재수생활을 만족스럽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억으로 간직할게요^^

04. 결과

작년수능 국수영사1사2 : 33224
올해수능 국수영사1사2 : 11111  9등급 UP!
수시 6개 중 5합 (경희대, 동국대, 원광대, 대구한의대, 동신대 : 모두 한의예과)

최다은 학생의 공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