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등급 올리고 약대 합격
정윤하
2022-02-22 14:13
조회수 2000
수능 7등급 올리고 약대 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3월 1일에 입소해 수능날까지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 결과 2021 수능 등급 23142에서 2022 수능 11111로 성적을 올렸고, 정시로 가천대학교 약학과와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부에 합격했습니다.
1. 에듀셀파를 선택한 이유
저는 2월에 집 근처 스터디 카페에서 수능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반복되는 늦잠과 생활 패턴 관리의 어려움, 그리고 독학의 막막함까지 더해져 독학기숙학원 입소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기숙학원을 알아보던 중 남녀 캠퍼스가 따로 분리되어 있고, 요가 수업까지 제공해 주는 에듀셀파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생활 시간표도 그리 빡빡하지 않고 합리적이라 생각해 최종 입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2. 에듀셀파의 장점
에듀셀파에서 독학재수를 하면서 좋았던 점은, 독학으로 공부할 때의 단점들을 커버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우선 생활 면에서, 저는 많은 학생들이 흐트러지는 이유가 불규칙적인 생활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독학을 하면 이 부분이 더욱 해이해지기 쉬운데, 에듀셀파에선 생활을 철저하게 관리해 줍니다.수험생에게 가장 중요한 수면과 기상 시간 관리부터 식단 관리까지, 학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열심히 도와주셨습니다. 특히 저는 수면 환경에 민감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생활 선생님들께서 지속적으로 신경 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밥도 맛있어서 한 주 한 주 바뀌는 식단표를 기다리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학습 환경 또한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북카페, 식당, 별관의 강의실, 야외 학습 공간 등 다양한 장소에서 공부할 수 있어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여러 학생들과 함께 모의고사를 보기 때문에 실전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수개월 간 같이 모의고사를 치르고, 그 인원 대부분이 같은 곳으로 수능을 보러 가기 때문에 수능날 긴장감도 훨씬 덜 했습니다.
교무실 선생님들께서 제공해 주시는 학습 상담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고3때 인강을 많이 듣지 않았었기 때문에 입소 초반 인강 수강 계획을 짜는 게 막막했습니다. 교무실에서 각 과목 선생님들과 상담을 진행하며 인강도 고르고, 최적의 공부 계획을 세우는 데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이 시기에는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요?’, ‘모의고사 성적이 현재 이 정도 나오는데 어느 부분을 보완해야 할까요?’ 같은 상담도 많이 했습니다. 선생님들 모두 경험 많으셔서 성심성의껏 해주시는 상담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들께서 제공해 주시는 모의고사나 특강 역시 에듀셀파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3월부터 한유호 선생님의 수리 논술 수업을 꾸준히 들었는데, 수학 성적 향상에 가장 큰 도움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선생님께선 수리 논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능 수학을 대비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저는 개념 공부와 문제 풀이의 간극이 가장 큰 과목이 수학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걸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석하고 풀이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해야 하는 생각들을 가르쳐 주시고, 그 과정에서 선생님과 함께 기출문제 풀이를 반복하기 때문에 수학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
3. 마치며
기숙 학원을 선택하고 들어온 것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니라는 것, 본인은 어떤 일을 해도 될 용기를 지닌 사람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슬럼프가 찾아오고, 지칠 때 처음 자신이 세운 약속을 떠올리며 마음을 굳게 다져보시길 바라요.저는 기숙 학원에 처음 입소할 때 이곳에서 수능까지 완주하겠다! 라는 약속을 세우고 왔었는데, 정말 나가고 싶은 순간에도 이 약속을 떠올리니 어쩐지 오기가 생겨 참고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곳 안에서도 소소한 행복을 찾으려 노력하다 보면, 여기도 다 사람 사는 곳이라 정말 살 만합니다. 여러분도 에듀셀파에서 좋은 결과 얻어 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 황은진 약학과 합격 - 버티니까 되긴 하더라 09-17 조회수 381
- 박한별 불안의 끝에서 성취하다 - 치의예과 정시 합격 후기 09-16 조회수 371
- 윤시우 삼수생의 2년간 기숙학원 리얼 이야기 08-10 조회수 534
- 서지오 9개월의 여학생 기숙학원 생활 08-10 조회수 434
- 정유정 논술 최저 맞추고 서강대 합격 후기 05-18 조회수 661
- 권지민 순공 시간을 확보하자! 여학생 기숙학원 후기 03-30 조회수 715
- 차서현 9개월 후 서울대학교 간호학과에 합격했다. 07-11 조회수 1277
- 이재정 사회에서 한계를 느끼고 재도전 07-11 조회수 1177
- 양현지 인생은 2차원에서 그려지는 선형 05-20 조회수 1391
- 김하은 너무 힘들 땐 무너져도 됩니다. 대신 다시 일어나야 합니다. 03-21 조회수 1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