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모음] 재수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알면 더 좋은 재수 실패 요인 관련 정보

혹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커피 한 잔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고 계신가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잠에서 깬 후 2시간 내 마시는 모닝커피는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넘치는 모닝커피 섭취는 삼가기로 약속해 보면서

제가 오늘 준비한 포스팅, 재수에 대한 정보를 셜펴봐요!

성인이 되어서 설레더라도 재수 기간 동안에는 이성친구를 만들지 않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성 친구를 사귀는 경우 학업에 지장이 가서 재수에 실패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만약 공부하는 습관이 올바르게 정해지지 않은 경우라면
재수에 실패할 위험도가 상승하게 되는데요.
재수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싶다면 되도록이면 공부하는 습관을 빨리 기르세요.

재수 1년 기간 중에서 수능 전의 2~3개월은 가장 중요한 시기인데요.
이 시기에 공부에 매진하지 않으면 재수에 실패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자신이 자기관리를 못하는 경우라면 재수에 실패할 확률이 상승하게 되는데요.
자기관리를 못 할수록 나태해질 위험이 많아지니 되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재수 기간에는 PC, 스마트 폰 같은 전자기기를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전자기기는 학업에 매우 큰 지장을 주므로 지속적으로 활용한다면 재수에 실패할 수도 있답니다.

논술 재수 공부방법에 연관된 비밀, 전부 알려드립니다.

재수생이 논술을 공부할 때 글쓰기 그룹을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자신이 쓴 글의 문제는 다른 사람 눈에 잘 보이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특별한 주제에 대하여 글을 쓰고 서로 간에 첨삭하며 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수학생이 논술을 배울 때 속담과 격언을 미리 익혀둘 것을 추천합니다.
글을 전개할 때 말하고자는 내용을 대변하는 속담, 격언을 서두에 제시하면
읽는 이들의 흥미를 끌어 올리고 전반적인 주제를 잘 표현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아울러 재수공부를 하며 논술을 학습할 때 각종 사설을 많이 읽으면 유리한데요.
사설을 보며 글의 틀을 이해할 수 있고 이해능력이 늘어나게 됩니다.

또 재수 준비생이 논술을 학습할 때 인강을 들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방송과 논술 학원에서는 논술 항목별로 특화된 강의를 선보이고 있는데
각자에게 맞는 전문강사와 강좌를 잘 선택하면 논술 실력을 쌓는 데 도움됩니다.

이와 함께 훌륭한 글을 봤을 때 그 글을 베껴쓰며 논술을 배우는 것이 유리한데요.
마찬가지로 재수학생이 논술을 시작할 때도 따라쓰고 싶은 문장을 베껴써 볼 것을 권장합니다.
롤모델인 된 글의 문장 스타일과 표현법을 자연스럽고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혼자 공부해도 꿈꾸는 대학교에 합격할 수 있을까? 에듀셀파라면 가능합니다!

에듀셀파는 여타 재수학원의 획일화된 수업 내용과 다르게 개인에 맞춘 독학 프로그램 및
정기적인 입시 전문가의 컨설팅으로 수험생의 학습과 목표 설정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학생의 건강을 위해 체육/심리 관리를 추가로 진행하며 단기 방학캠프도 실시합니다.

순수 독학반/독학+수학집중반/독학+그룹과외반 편성과 1:1 피드백으로 학습 효율 최대화!
EBS 강사진이 직접 수업하며 건강/심리 전문 강사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성공적 대학교 진학을 원하신다면 개인 맞춤 관리하는 에듀셀파로 오세요!
무료 학습설계 상담>> 031-594-1000

인간은 운명의 포로가 아니라 오직 자기 마음의 포로라고 할 정도로 모든 것은 마음에서 비롯된답니다.
재수 관련 내용을 살펴본 오늘 여러분 마음은 어땠나요?
지칠 수도 있고 때때로 피곤하기도 한 생활 속에서도 한 걸음 물러나서 생각에 여유를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