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미디어2018-03-13T02:07:39+00:00

뉴스&미디어

언론에 보도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입니다.

"남녀 캠퍼스 완전 분리"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 재수생 선행반 2차 개강

작성자
에듀셀파
작성일
2017-12-24 15:32
조회
833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 2019학년 재수생 선행반이 지난 12월 16일에 1차 개강했다. 이어서 오는 12월 23일 2차 개강이 예정되어 있다고 학원 측은 밝혔다.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은 남학생 독학재수기숙학원(원장 : 이상한)과 여학생 독학재수기숙학원(원장 : 공경식) 캠퍼스가 완전 분리되며, 국내 ‘최초’ 남학생과 여학생의 독립된 기숙학원을 새로 구축했다고 한다. 이번 2019학년도 재수생 선행반부터 입소를 진행, 재수생들이 보다 안정되고 편안한 기숙 생활과 공부에만 열중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했다고 한다.

특히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학원 내 생활 관리가 독학 기숙학원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이란 점을 고려해 담임 선생님의 24시간 동숙 생활과 학습실내 관리 선생님의 지도 감독 하에 학생들의 학습 태도 및 상태를 매 시간 체크한다.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자세와 습관이 몸에 배도록 집중 관리하는 것이다.

여학생독학기숙학원
▲ 여학생 캠퍼스


또한 학원 측에 따르면, 필요한 인강 과목을 제외하고 모든 인터넷 유해 요소를 원천 차단해 공부에 대한 집중력과 몰입도를 높였으며 모든 학습실에 백색 소음 장비를 설치했다. 학생들의 체력 관리를 위해 전문 휘트니스시설 및 북카페를 새로 마련해 최적의 학습환경과 편의시설을 조성하기도 했다.


특히 입소 시 학원 입시전략연구소에서 개인별 밀착 상담을 통해 수시 및 정시의 기본적인 전략 수립과 입시 환경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도와 자기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각 과목 선생님들이 일대일 대면 학습 상담을 통해 처음 시작 단계부터 수능 마무리까지 진행되는 학업 스케줄과 학습 과정의 프로세서를 같이 진행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도록 했다.


남학생독학기숙학원
▲ 남학생 캠퍼스

이외에도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은 자기주도학습 개념의 독학 기숙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국내 처음 시도하는 것인데, 의대 및 최상위권 대학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해 자기주도학습의 효율성과 그에 따른 성적 향상을 입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에듀셀파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남들보다 일찍 시작하는 재수 선행반은 수능 기초 및 개념 정리에서 정확하고 완벽한 이해를 갖는데 필요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면서 “2월 중순이나 3월 초부터 시작되는 정규 학습 커리큘럼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수험 생활과 학습 역량을 위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일차적인 장점이 있다”고 했다. 그 결과 강의 위주의 기숙학원에서도 독학 기숙프로그램을 도입해 강의와 인강을 병행하는 곳이 생겨나는 추세라고 한다.

그는 이어서 “자기주도학습 커리큘럼이 수년간 축적된 경험과 정확한 데이터를 갖고 있지 않으면, 입시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미리 가고자 하는 학원에 대해 충분히 알아보고 다양한 정보들을 취합하여 학원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 남양주 내 북한강을 끼고 있는 이 학원은 수려한 경치와 수도권 내 위치라 휴가나 외출 시 대중교통이 용이하고, 혹시라도 몸이 불편할 때에도 학원 근처 종합병원 이용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